어떤 화물이든 방통이나 컨테이너에만
들어가 있다면 강력한 힘으로 들어 올려
어디로든 배송해 줄 수 있는 암롤트럭입니다.
덤프트럭이나 탑차처럼 적재가 완료될 때까지
대기를 해야 할 필요가 없으며 방통이나적재함
관리까지는 안 해도 된다는 여러 가지 편리한
장점이 있는 차량입니다.
25톤 암롤트럭 방통을 빠르게 들어 싣고
내려놓으면 되기 때문에 운행시간을 제외하면
다른 작업차량에 비해 작업시간 자체가 적습니다.
대형화물차를 사용하게 되는 경우는 먼 곳까지
한 번에 많은 물량을 이동하기 위해서죠.
가깝다면 작은 암롤트럭으로 여러 번 왔다 갔다 해도
크게 상관없을 테니까요
상하차 시간도 짧고 주로 장거리 이동을 하게 되는
이러한 특성상 주행거리가 상당히 많이 나옵니다.
19년 2월에 등록된 투쓰리암롤트럭은 주행거리
240.513km 보이고 있는데, 약 1년 5만 킬로 정도는
준수하게 운행된 차량이라 볼 수 있습니다.
현대 엑시언트 제원으로 넓은 그릴과 강력한
프레임을 가지고 있습니다.
앞뒤범퍼를 살펴봐도 깨지거나
부서지거나 한 부분이 없습니다.
캡 부분과 뒤쪽 암롤 라인 쪽에도 반사판이
꼼꼼하게 붙어져 있어 멀리서도 어두운 곳에서도
차량의 존재감이 잘 보입니다.
차가 크면 클수록 사각지대가 많아지게 됩니다
후방카메라도 중요하지만 기본으로 보조해 주는
사이드미러 등 튼튼하게 잘 달려 있어야 합니다.
트럭 모델에 따라 차에 비해 내구성이 떨어져 보이는
경우도 있지만 엑시언트는 꽤 두꺼운 프레임으로
고정되어 있고 차체 자체가 동일차량을 제외하고는
높기 때문에 운전자분이 운전하다 벽에 강력하게 박지
않는 이상은 아주 튼튼해서 오래오래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.
큰 방통을 한 번에 적재하는 25톤 암롤트럭 옆에서
바라보면 캡의 몇 배나 되는 길이가 보입니다.
저 정도 크기의 박스가 한 번에 올라가 있어야 하기에
적재공간의 프레임도 잘 버틸 수 있을 정도로
견고해야 하며, 들어 올려주는 암롤 또한 견고하고
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.
계속해서 고중량의 20톤 가량의 박스를
실었다 내렸다 하게 되는데, 그러다 보면
적재 프레임자체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.
아무리 강력한 철제 프레임이라 하더라도
심각한 과적이나 충격이 반복된다면
크랙이 날 수도 있는데요 운행이 많이 되지도 않았고
1급공업사에서 검사를 마친 차량으로
프레임 갈라짐 등의 문제점은 없었습니다.
차량의 전체 길이 자체가 길고
무게를 버텨줘야하기 때문에 앞뒤축만으로는
그 무게를 감당하기 어렵습니다.
오늘 보여드리는 차량은 투쓰리암롤트럭으로
앞 두 개 뒤 세 개 축으로 되어있습니다.
가변축이 있어 평소에는 사용되지 않다가
박스가 올려지면 내려와 무게 분산에 도움을 줍니다.
재질의 특성과, 오픈되어 있는 곳이기 때문에
물이 닿기가 쉬우며 그로 인해 녹이 좀
발생할 수 있는데 기능 자체나 차량의 구조 자체에는
문제가 없는 부분으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.
25톤암롤트럭 신 한국특장에서 제작되었으며
20.7톤암롤입니다.
여기의 주력이 암롤이나 덤프인만큼 특장제작을
잘하는 곳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 곳입니다.
올릴 수 있는 암롤박스 규격으로는 길이는
5,900/폭 2300이며 높이는 1800~2200
부피로 따지면 최대로 36제곱미터 까지 가능합니다.
물론 박스의 사양에 따라 조금 다르긴 하겠지만요
높이는 선택범위가 넓은 편인데
지면으로부터 적재화물의 최대 높이가
법적으로 정해져 있기 때문에 이 점만 지킨다면
다양한 박스를 올릴 수 있습니다.
하부로 내려와서 살펴보면 부품 보호를 위한
2단으로 된 가드도 설치되어 있습니다.
하부 부품을 보호해 주는 용도인데요
사실 그 이상의 기능이 있었습니다.
단순히 달릴 때 부품을 보호하는 것,
도로 위 장애물이나 파편들이 날아와
드러나 있는 부품에 맞을 경우를 대비해 주고
사고 시 차량이 빨려 들어가는 걸 방지,
차와 차 사이의 안전거리를 어느 정도
유지하도록 도와주기도 합니다.
내 차뿐만 아니라 사고 시에도
더 큰 사고로 이어지지 않도록
해주는 차량입니다.
제일 중요한 부분인 암롤동작이 잘 되는지
확인해 주었습니다.
들어 올리는 힘이 중요한 만큼 빠르게 동작하기보다는
천천히 진행이 됩니다.
진행되는 동안 계속해서 살펴보면서
부드럽게 잘 움직여지는지 붐대가 뻗어나가고
유압시스템으로 실린더가 잘 밀려나는지도
꼼꼼하게 확인해 주었습니다.
유압시스템의 한 부분인 유압호스 부분도
꼼꼼하게 확인해서 이상 없는지 확인했습니다.
오염은 있지만 전반적인 시스템이나
기능자체에는 문제가 없는 튼튼함 그대로이며
박스 없이 검사받을 수 있도록 인증된
25톤암롤트럭입니다.
조절 레버도 즉각적으로 반응하며
훼손된 부분도 없습니다.
락킹기능이 있어 좀 더 안정적으로
작업을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.
그 어떤 곳보다 실내상태가 월등히 좋았습니다.
얼마 안 된 연식이라는 걸 이곳에서 확실히
확인을 할 수 있었습니다.
휠에 많은 조작 버튼들도 다 잘 동작하고 있고
일하는데 없으면 안 되는 에어컨 시원하게
잘 나오고 있었습니다.
25톤암롤트럭 주로 장거리를 이동해야 하는데
수동이 익숙하다 하더라도 피로감은
어찌할 수 없습니다.
오늘 중고암롤은 오토미션으로 편안하게
운전가능한 차량입니다.
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은 차량이다 보니
디지털계기판에서 볼 수 있는 정보들이 좀 더
다양해졌습니다.
디스플레이에 표시되다 보니
한밤중 이동시에도 가시성이 좋아
전방주시에 조금이라도 더 도움이 됩니다.
트럭 보실 때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
타이어 부분도 꼼꼼하게 살펴봤습니다.
25톤짜리를 들고 가는데 타이어가
터지기라도 하면 정말 아찔합니다.
그런 걱정 없을 강력한 타이어가
트레드잔량 많이 남긴 채로 장착되어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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